광복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종찬 광복회장 동정: 광복회 후원회원 1,000명 돌파 축하
- 2024년 12월 31일(화), 광복회 후원회원이 1,000명을 돌파했다. 1,000호 후원자인 구수환 이태석재단 이사장은 월 5만 원을 약정하며 정체성 수호에 동참했다. 이종찬 광복회장은 광복회관에서 구 이사장을 맞아 감사 인사를 전하며 후원 가입을 축하했다.
제1기 청년헤리티지 아카데미 수료식
- 2024년 12월 30일(월) 오전 11시, 광복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제1기 청년헤리티지 아카데미 수료식이 열렸다. 이종찬 광복회장과 임직원,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와 대표 학생들의 소감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이종찬 광복회장은 ‘대한민국 정체성’을 주제로 특강을 통해 역사와 정체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종찬 광복회장, 영상공모전 시상식서 독립 정신 강조
- 이종찬 광복회장은 12월 20일 제1회 영상공모전 시상식에서 “독립 정신을 담은 창의적 작품들이 빛났다”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격려했다.
이종찬 광복회장, 독립영웅 아카데미 수료식 참석
- 이종찬 광복회장은 12월 20일 열린 제1기 독립영웅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해 사회적 리더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종찬 광복회장, 연구자 대회서 광복 80주년 의의 강조
- 12월 17일 광복회학술원 연구자 대회에서 이종찬 광복회장은 광복 8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강조하며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국가보훈부 이희완차관 광복회 내방
- 2023년 12월 20일 오전 10시, 국가보훈부 이희완 차관이 광복회를 내방해 광복회장과 긴밀한 면담을 가졌다. 이번 만남에서 이 차관은 국가보훈과 광복회 간 협력 강화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며 민족의 보훈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송년 오찬 기자 간담회
- 이종찬 광복회장은 12월 15일 여의도 중식당에서 열린 송년 오찬 기자 간담회에서 “지금부터 4356년 전에 세워진 것이 우리나라”라며 “내년부터10월3일(개천절)을 건국 기념일로 기리는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개천절을 건국절로 하자는 것은 내 아이디어가 아닌 임시정부에서 이미 결정한 것”이다.
광복회, 독립기념관과 업무협약...독립운동사 연구·발굴·후진양성 활성화
- 이종찬광복회장은 12월 7일 광복회관 3층 대강당에서 한시준 독립기념관 관장, 김진 광복회 부회장, 이명화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자료 및 관련 사료 상호 협력·교류를 통해 독립정신을 확산하고 공동의 발전을 이루는 위한 ‘광복회-독립기념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5회 우당상·영석상과 우당공로상, 우당학술상 시상식 및 장학금 전달식
-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종찬)은 6일 오후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제5회 우당상·영석상과 우당공로상, 우당학술상 시상식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이종찬 이사장(광복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이상민, 최연숙 국회의원과 우당재단 조준희 후원회장(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 안철수 국회의원의 영상 축사가 있었다. 광복회를 비롯한 독립운동단체 임원과 우당재단 후원회원 등 25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국립인천대학교-광복회 ‘공훈발굴 협력’업무협약 체결 광복회
- 광복회(회장 이종찬)는 오늘(27일) 광복회관 3층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의 정체성이 위기에 처한 현실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정체성 확립의 기초가 되는 항일독립운동에 대한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미서훈 독립유공자 및 독립운동사적지 발굴·연구 사업 강화를 위해 광복회와 국립인천대학교 양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